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문화 스포츠 칭찬합시다
학교탐방
학교단신

고성초, 학부모 동아리 프로그램 큰 호응

학부모 동아리 「나무향 꽃향」프로그램 운영
2020. 07.08(수) 11:18

지난 7월 7일 화요일, 고성초등학교(교장 한기두)에서 학부모 동아리 「나무향 꽃향」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성초등학교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안내, 방역 소독을 철저히 실시한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고성초등학교「나무향 꽃향」학부모 동아리는 목공예와 원예 테라피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조직되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나무향 꽃향」학부모 동아리는 고성초등학교 학부모회의 요구로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다. 학부모회가 주축이 되어 동아리 회원 모집을 하였으며, 프로그램 운영 시간도 학부모회에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를 반영하여 오전 시간에 실시하였다.

이 날 학부모 동아리는 원목 티 트레이 만들기를 주제로 실시되었는데, 전체 학부모 44명 중 17명이 참여하였다. 목공예 관련 진로 체험활동을 비롯해 목공예 강좌 출강 경험이 풍부한 민 팩토리 이대영 강사의 지도로 나만의 티 트레이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학부모 박○○씨는 “나무향을 맡으며 작업을 하니 모든 잡념이 사라지는 기분이 든다. 아이 친구 엄마들과 만나 서로 정보도 공유하며 더 친해질 수 있었던 힐링의 시간이었다”라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4학년 학부모 허○○씨는 “원목을 사포질하며 나무도 저마다의 향과 결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이 나무처럼 내 아이도 저만의 향과 결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하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고성초등학교 한기두 교장은 “오늘 실시된 학부모 동아리 활동은 학부모회가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회원을 모집하여 실시되었다. 이는 학부모회가 자치 기구로써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학부모회에서 제안하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음 것”이라며 앞으로의 지원 계획을 밝혔다.

이번과 같은 학부모 동아리 운영을 시발점으로 하여 고성초등학교 학부모회가 활성화되고, ‘모두의 아이가 내 아이’라는 마음으로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해 본다.
기자이름 김문수부장
이메일 jle@jledu.co.kr
김문수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2021.01.25(월) 12:08
최신순 조회순

전라교육신문 : (500-010)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5799전라교육신문(jledu.co.kr). all rights reserved. 고충처리인제도

대표전화 : 062)232-1487-8광고문의 : 062)232-1487팩스 : 062)223-1471이메일 : ch2321487@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전라교육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