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문화 스포츠 칭찬합시다
학교탐방
학교단신

‘김장 김치에 사랑과 행복을 듬뿍 곁들여~’

목포서해초, ‘사랑 가득 행복 듬뿍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
2019. 12.12(목) 09:28

목포서해초등학교(교장 이화진)는 지난 11일 5~6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사랑 가득 행복 듬뿍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학부모님들이 미리 준비해 놓은 절임 배추에 각종 양념을 곁들여 넣으며 서툰 손길이지만 정성을 다하여 김장 김치 만드는 일에 참여 했다. 함께 만들고 준비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한 포기의 김장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우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우리나라의 전통음식 김치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우리 주변의 고마운 분들과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나누며 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나눔의 태도를 갖도록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 참가 희망 학생들과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은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 전에 학교 도서관에 모여 ‘김치 담그는 순서 및 방법 익히기’와 ‘청결을 위한 손 씻기 및 복장’에 대한 사전교육을 통해 위생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마음을 모아 한 포기의 배추마다 정성과 양념을 잘 버무려 김장 김치를 담그고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포장하여 내일 학교 주위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지역에 직접 보내드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들이 담근 김장 김치를 드시고 추운 겨울에 조금이나마 마음이 따뜻해지셨으면 좋겠어요”라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여해서 더 많은 이웃들에게 김장 김치를 나누어 드리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김장 김치 나눔 행사는 지난 해에도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이웃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는 소중한 학교행사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기자이름 김문수부장
이메일 jle@jledu.co.kr
김문수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2020.07.03(금) 08:43
최신순 조회순

전라교육신문 : (500-010)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5799전라교육신문(jledu.co.kr). all rights reserved. 고충처리인제도

대표전화 : 062)232-1487-8광고문의 : 062)232-1487팩스 : 062)223-1471이메일 : ch2321487@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전라교육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