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문화 스포츠 칭찬합시다
학교탐방
학교단신

모두가 함께 나눠 따뜻함이 두 배!

장성중앙초, 2019. 장성중앙초등학교 나눔 페스티벌 개최
2019. 11.27(수) 09:31

장성중앙초등학교(교장 강대영)는 지난 11월 25일(월요일) 2019. 장성중앙초등학교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학생들의 알뜰장터, 교사들의 체험부스, 학부모들의 먹거리장터와 만들기 등 여러 부스들이 운영되었다. 준비 단계부터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함께하여 더 의미가 있었다.

장성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은 환경알뜰장터를 위해 학용품, 장난감, 생활용품 등을 기부하고, 스스로 물건의 가격을 책정하였다. 학생회가 물품 홍보, 진열, 판매를 주관하였고, 필요한 학생들이 구매하여 다시 쓸 수 있게 되었다.

6학년에서는 1년 동안 진행한 비즈쿨 동아리와 연계하여 그동안 땀 흘려 만든 텀블러, 그림 무드등, 레몬청 등을 직접 판매하였다.

또한 학부모가 참여한 체험 부스도 반응이 뜨거웠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학부모님들이 즉석으로 요리한 떡볶이, 치킨볼, 소떡소떡이 인기 있었고, 산업폐기물인 양말목을 재활용하여 티매트를 만들어 보는 업사이클링 체험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나눔 페스티벌에서 나온 모든 수익금은 주위에 나눔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6학년 박요셉 학생은 “기부한 물품을 다른 친구들이 다시 쓸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오늘 장터에서 구매한 여러 물건을 절약하고 아껴 써야겠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세라 학부모회 회장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준비하는 과정이 즐거웠고,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힘든 것이 아니라 오히려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학부모 재능기부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우리 엄마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미소를 지었다. 강대영 교장은 “교육공동체가 모두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장성중앙초는 이번 행사가 자신의 것을 타인과 나누고 자원을 절약하는 생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이름 김문수부장
이메일 jle@jledu.co.kr
김문수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2020.06.02(화) 09:57
최신순 조회순

전라교육신문 : (500-010)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5799전라교육신문(jledu.co.kr). all rights reserved. 고충처리인제도

대표전화 : 062)232-1487-8광고문의 : 062)232-1487팩스 : 062)223-1471이메일 : ch2321487@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전라교육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