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문화 스포츠 칭찬합시다

배움과 쉼으로 특수교육현장을 지원하다.

순천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
2019. 08.13(화) 09:00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8월 12일(월)에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33명을 대상으로 ‘배움과 쉼으로 특수교육현장을 지원하다’라는 주제로 2019. 특수교육실무사 역량 강화 집합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실무사의 역할 및 특수교사와 협력방안,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제 행동에 대한 지원방법과 함께 특수교육실무사의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는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강사인 위스콘신심리상담 연구센터 소장은 “특수교사와 협력을 통한 올바른 보조인력의 지원역할과 장애특성에 적합한 지원방법과 응급상황 시 발생할 수 있는 대처방안을 직접 실무사가 체험할 수 있도록 경험을 제공 해 주었다.

그리고, 라온슬링운동센터 대표는 “간단한 몸동작이지만 학생의 긴장된 몸의 근육을 풀어주며, 짧은 체조 활동을 통해 수업 시간의 집중력과 함께 건강한 착석자세를 알려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에 참가한 특수교육실무사들은 “특수교육현장에서 특수교사와 의견차이로 인해 갈등이 있을 수 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서 특수교사의 입장을 생각해보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발작 등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에 대해 직접 배울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으며,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면서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 학생들의 요구를 정확하게 알 수 없었던 점과 특수학급 수업 지원 활동 시 어느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지원해야 하는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오늘 배운 연수를 통해서 특수교사와 충분히 소통하여 장애학생의 변화에 함께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순천교육지원청 이길훈 교육장은 “장애에 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행동 변화 가능성이 적어 보이지만, 장애학생들은 배움을 통해 느리지만 천천히 한걸음씩 변화하고 있다. 학교 현장의 동반자로서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지원을 제공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기자이름 박정철 부장
이메일 1968wjdcjf@hanmail.net
박정철 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2019.08.21(수) 10:14
최신순 조회순

전라교육신문 : (500-010)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5799전라교육신문(jledu.co.kr). all rights reserved. 고충처리인제도

대표전화 : 062)232-1487-8광고문의 : 062)232-1487팩스 : 062)223-1471이메일 : ch2321487@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전라교육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