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문화 스포츠 칭찬합시다
학교탐방
학교단신

월야초, 소중한 우리들, 행복한 오늘! 월야가족한마당

학부모 및 지역민이 함께하는 월야가족한마당 운동회
2019. 04.30(화) 09:25

월야초등학교(교장 문광호)에서는 4월 26일(금) 월야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및 지역민이 함께하는 월야가족한마당 운동회가 열렸다.

월야가족한마당은 학생·학부모·교직원은 물론 지역 어르신들을 초대해 친구들과 가족 간의 깊은 유대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아울러 지역의 화합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모두가 하나 되어 ‘개인별 달리기’, ‘하늘 높이 슛!’, ‘전략 줄다리기’, ‘청·홍 계주’ 등 총 13종목의 경기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가지고 있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성취감에 뿌듯해하고 경기 내내 서로를 향한 배려심을 느낄 수 있었다. 다소 날씨가 쌀쌀했지만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열정이 행사를 뜨거운 열기로 가득하게 하였다. 학생들은 경기의 흥분이 쉽게 가시질 않는지 ‘부모님과 지역 어르신들, 친구들과 맘껏 뛰고 웃었던 오늘 하루가 평생 기억에 남는 운동회일 것입니다.’라며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월야 지역민과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특히 친구, 가족, 지역 어르신들과 협동하여 이루어진 경기에서는 너나할 것 없이 행복한 웃음으로 서로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며 경기 후에는 상대팀에게는 뜨거운 박수를, 우리팀에게는 포근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월야초에서는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각종 떡과 계절과일을 비롯한 다과 대접, 점심식사 대접을 하였다.

월야 한마당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은 ‘따스해진 봄날에 어린 학생들과 학부모와 함께 뛰어놀며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껏 웃었다. 우리를 위해 다과와 식사까지 준비한 월야초등학교에 진심어린 감사를 전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교직원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지역 축제의 장이 되었다.
기자이름 김문수부장
이메일 jle@jledu.co.kr
김문수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2019.07.17(수) 09:05
최신순 조회순

전라교육신문 : (500-010)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5799전라교육신문(jledu.co.kr). all rights reserved. 고충처리인제도

대표전화 : 062)232-1487-8광고문의 : 062)232-1487팩스 : 062)223-1471이메일 : ch2321487@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전라교육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