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문화 스포츠 칭찬합시다
학교탐방
학교단신

완도여중, 짚라인, 영화관람, 천연비누만들기 체험

wee 클래스 겨울방학 이색체험 집단상담
2019. 02.19(화) 09:27

완도여자중학교(교장 김무웅)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2월중 찾아가는 Wee센터 체험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여중생 50여명을 대상으로‘이색체험 (짚라인, 천연비누만들기, 어깨동무 멘토맨티 영화관람)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 중 하나인 짚라인은 공중에서 체험을 하기 때문에 안전 수칙 준수와 장비 착용에 대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해 체험전 설명을 열심히 듣고 각자 안전장비 착용하고 하나같이 멋진 여중생임을 뽐내며 빠른 속도로 스릴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야외 레포츠였다.

어깨동무 멘토맨티와 함께 한 영화관람 시간을 통해 서로에게 지지하고 위로하며 또래간 유대감이 형성되었다.

천연비누 만들기 프로젝트도 대성공! 같은 재료지만 아이들에 따라 색이나 모양이 다 다르며. 그렇게 완성된 천연비누들! 수고한 학생들을 위해 물개박수! 이제 남은 일은 맨티 친구에게 전달! 이렇게 따뜻한 마음까지 갖춘 학생들! 응원을 힘입어 성취감이 증감되었다.

이색체험 활동으로 또래 간 이해의 폭이 넓어지며, 배려하며 존중하는 긍정적 상호 작용 경험을 통해 대인관계 기술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프로그램 후 학생들은 “다체로운 체험, 자연과 어우러진 숲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였으며,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한층 더 가까워 졌다. ”라고 말했다.

김무웅 교장선생님은 “ wee클래스에서는 학교생활 적응, 정서, 학생들의 사회성을 반영하는 또래관계등 청소년기에 경험 하게 될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며,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단계적이고 지속적으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매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씀하셨다.
기자이름 김문수부장
이메일 jle@jledu.co.kr
김문수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2019.03.22(금) 09:05
최신순 조회순

전라교육신문 : (500-010)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5799전라교육신문(jledu.co.kr). all rights reserved. 고충처리인제도

대표전화 : 062)232-1487-8광고문의 : 062)232-1487팩스 : 062)223-1471이메일 : ch2321487@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전라교육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