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영광교육”에 앞장서겠습니다!!

영광교육지원청, ‘2019년 학습연구동아리 운영 설명회’ 개최
2019. 03.27(수) 09:23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지난 25일 우리 청 세미나실에서 관내 학교(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일반직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47명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상호 학습을 통하여 전문지식을 습득하며, 스스로 학습하고 연구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2019년 학습연구동아리 운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습연구동아리 운영방법, 연구 활동, 보고서 제출 및 성과보고회, 환류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분야별로 동아리 연구주제에 따른 추진 계획 및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동아리별 연구주제는 소통과 협력의 조직문화 개선 방안, 혁신학교·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방안, 다양한 레시피 연구를 통한 학교급식 활성화 방안으로 선정하였다.

특히, 이번 학습연구동아리에서는 일반직공무원의 학교와 학생지원 중심, 혁신마인드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배움과 연구를 통해 심도 있게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묘량중앙초등학교 김은홍 주무관은 “혁신학교,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의 내실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미라 행정지원과장은“일반직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의 자율적인 연구 활동들이 개인 역량 강화 및 연구 성과물 창출로 영광교육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교육의 본질로 돌아가는 혁신 영광교육의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자이름 김문수부장
이메일 jle@jledu.co.kr
김문수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전라교육신문 홈페이지(http://www.jled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cch8585@hanmail.net